MY MENU

게시판

제목

아래층누수

작성자
원이맘
작성일
2011.01.17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3126
내용

어제 아랫층에서 화장실 바깥쪽 거실벽지에 곰팡이가 생겼다며 저희집 화장실에서 물이 새는게 아니냐고 연락이 왔습니다.(아파트거주)


6개월전 욕실 리모델링 공사를 했는데 그것때문인가해서 업체사람들을 불러 점검을 했습니다. 욕조 바닥쪽 석고 바른 부분이 너무 얇게 발라져 있어서 덜렁거리길래 혹시 그 아래로 물이 새서 그런가하는 의구심이 들어서 였습니다.


그런데 업체에서는 그정도 가지고는 물이 새지도 않을 뿐더러 욕조 밑에 방수처리가 다 되어있어서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혹시 요즘 보일러에 물보충이라는 말이 잘 뜨냐는 질문을 하시는 거예요. 생각해보니 2틀전, 한달전, 세달전쯤으로 물보충이 떠서 신랑이 보일러를 본 것 같아요. 그분들 말로는 보일러 수압체크를 해보라고 합니다. 난방배관누수인것 같다구요.


아직 확실한건 아니지만 그럴 확률이 높은가요? 돌쟁이 아이가 있어서 공사를 해야한다니 정말 걱정입니다. 먼지가 많이 날텐데 어쩌죠...


난방배관누수라면 탐지비용포함 총 공사비용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저희는 전주에 거주하는데 공사가 가능한가요?


(저희는 32평 아파트이고 10년됐습니다. 바닥은 강화마루구요.)


견적및 상담 부탁드립니다. 빨리요...


  

0
0
  • 관리자

    네..엄동설안 혹한기에 남감하겠습니다. 우선먼저말씀 드린것은 너무염려치마시란것을 말씀드립니다.요즘세상에 그정도 누수현상은간단하게 해결됨을 알려드립니다. 우선 의뢰인의 글로보아선 보일러에서 누수가 될확률이높아보입니다.외냐하면 보일러보충수는 한번보충을 하게되면 오랜기간동안 보충을할필요가 없을것입니다 그러나 의뢰인의 경우는 자주 물보충을 하는것으로 보아서 그렇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먼저 원인파악을 해야합니다 파이프누수인지 욕실방수문제인지 아니면 공동구에서 누수문제인지 여러가지로 파악을 하게됩니다 물론 누수탐사 전문가에게 의뢰(저희대양누수아니라도)를 하셔야 빨리해결되리라 보구요....어린아이가있어서 먼지문제나 소음문제등등 걱정이많으시겠으나 별문제 없이 해결될것입니다..그러므로 너무걱정마시고 차분히 대처하시기바랍니다..공사비는대략적으로 50만원정도면 끝날것으로 생각됩니다...도움이되셨는가 모르겠지만 더 필요하시면 전화주시면 성의껏상담올리겠습니다. 빨리해결되셔서 이문제에서 해방되시길 소원합니다..

    13 년전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