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외부누수탐사

제목

화정동 남화아파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3.30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306
내용
안녕하세요. 대양누수입니다.
오늘은 화정동에 있는 남화아파트에 소방배관에서 누수가 있다 하여 공사를 하러 갔습니다.
먼저 게이지를 걸어 압을 넣은 후 탐사를 했습니다.





구군이 짧아서 금방 찾아 그날 공사를 하기 위해 포크레인까지 불렀습니다.

누수 부분을 파보니 파이프가 나왔느데 파이프가 너무 오래되어 삭았더라고요.

그래서 파이프를 새롭게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파이프가 어디로 지나가는지 알기 위해 관로 탐사를 한 후 새로 깔 파이프의 길을 커팅기로 잘라 길을 만들어 줍니다.




커팅 이후 포크레인으로 파고있는 동안 저와 부장님이 깔아줄 파이프를 미리 만드러 줍니다.

파이프를 융착하는 시간이 오래걸려 미리 안하면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거든요.ㅎㅎ

새롭게 까는 배관은 PE배관으로 하는데 융착기를 사용하여 배관을 연결 시켜줍니다.





먼저 아파트 입구 부터 연결해 덮어 줘야 해서 미리 많들어 놓은 배관을 놓고 저자 엘보를 사용해 융착기로 융착을 해주었습니다.

융착 후 입구 쪽을 덮어주고 이날은 너무 늦어 다음날 공사를 마무리하기로 했습니다.





다음날 배관 끝과 끝을 연결 해주면 되는데요.

하필 중간에 전기선이 들어와 배관을 끊고 전기선 밑으로 배관을 넣어 전자소켓으로 다시 연결해주었습니다.






끝과 끝을 연결 해주고 물을 틀어 세는 곳이 있는지 확인 후 흙을 덮어줍니다.






흙을 덮고 아스콘을 하기 위해 모서리 부분에 유제를 뿌려 아스콘이 기존 아스콘과 잘 붙도록 해줍니다.

아스콘을 마무리 하고 남은 아스콘으로 방지턱을 만들어 달라 하셔서 방지턱까지 깔끔하게 마무리 했습니다.




이곳이 하필이면 입구가 한곳 뿐이 없어서 공사는데 저희도 불편하고 주민분들도 불편했는데요.
그래도 주민분들이 양해 주셔서 최대한 신속하게 끝내려고 했습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따뜻해져서 꽃이 많이 피던데요. 다들 코로나 조심히시고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